
김보라 시장 [사진=안성시]
김 시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성맞춤 버스 동행 시민모니터단이 출범했다"며 "시민모니터단은 직접 버스를 타면서 버스정류장과 버스의 청결,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버스기사 친절도, 노선 등 안성시 대중교통의 현황을 확인하고 개선점을 시에 제안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성시는 앞으로 대중교통정책에 모니터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시의회에서 예산이 삭감되어 버스비 등의 실비 지원도 못 드리는데도 불구하고 시민모니터단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김 시장은 "안성시는 올해 4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 교통비지원을 시작으로 2단계 39세 미만, 3단계 전시민 무상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23년 본 예산에서 도심지역 마을버스, 농촌지역 수요응답형버스, 일죽, 죽산, 삼죽, 시내권 버스터미널과 정류장 개선사업비가 삭감되었지만, 지속적으로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김보라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안성시는 2023년도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차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 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의한 사회보장계획의 수립, 평가 등 심의·자문 기구이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7개 실무분과와 1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된다.
이날 회의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은 “대표협의체 위원들의 경험이 지역사회보장 계획에 잘 녹아들어, 안성 시민들의 삶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