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총장 박상규)는 기술지주주식회사 자회사인 탁툰엔터프라이즈가 만든 애니메이션 '뿡뿡빵빵 부부맨'이 27일부터 EBS 1TV에서 방영한다고 밝혔다.
뿡뿡빵빵 부부맨은 방귀 히어로 아빠 '부부맨'과 아빠를 가장 좋아하는 딸 '보니'가 주인공인 유아용 일상 코믹시트콤 애니메이션이다. 방귀 구름으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부부맨 도움을 받은 보니가 여러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이들이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본방송 시간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7시 45분~8시다. 수요일 오후 6시엔 재방송을 한다.
이 작품은 EBS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해 제작비를 투자하는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사업인 '애니 프론티어' 2020년 선정작이다. CJ ENM이 투자와 공동제작에 참여했다.
제작은 중앙대 탁툰엔터프라이즈가 맡았다.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이 운영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특성화대학원사업단과 BK21 인공지능·콘텐츠 미래산업 교육연구단 소속 전문연구원들도 제작에 참여했다.
탁툰엔터프라이즈 대표인 김탁훈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 교수는 "새로운 이야기로 아이들을 만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작품과 연구를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