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교육감은 지난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5개 항목 19개의 평가 지표 중, 기관장의 민원 행정 성과와 민원행정 관리조직 등 6개 지표에서는 만점을 받았다"고 했다.
이어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현장으로 찾아가는 'ONE-STOP 민원기동대'를 운영하여 선제적으로 민원 대응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모든 직원이 '민원기동대'라는 마음으로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 전한다"고 했다.
도 교육감은 "'놀이교육지원단'은 2017년 구성되어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놀이의 중요성을 심어주고 있다"며 "'학부모 인천정책지원단'은 모니터단, 영상제작단, 자치활동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인천정책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도 학부모 학교참여, 학부모 자치, 교육정책 개선제안 등 학생성공시대의 여정에 학부모님들의 동행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도 교육감은 "청렴위원회는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수립 자문, 청탁금지법 시행, 운영 등 청렴업무에 관한 자문 요청시 검토 자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며 "우리 교육청은 인천교육의 종합청렴도 향상은 물론, 청렴 문화가 학생들에게도 확대되어 청렴의 일상화, 생활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청렴한 인천교육이 되도록 적극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