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공사에 따르면, 의왕시 부곡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新 경영전략 및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김홍종 사장의 경영방침과 주민·대외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내부직원들의 실천의지를 반영한 新 경영전략 수립, ‘의왕시 발전과 시민 행복에 기여하는 최고 공기업’이라는 새로운 미션과시민의 삶에 기쁨을 더하는 으뜸 공기업의 비전을 선포했다.
공사는 앞으로 친환경 인프라 구축, 투명한 사업 추진, 지속적인 지역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전략과제로 설정, 시민의 행복을 만드는 지속가능 경영 구현을 목표로 ESG 경영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주민혁신참여단 5기 위촉식 열어
이번에 위촉된 주민혁신참여단 5기는 총 14명으로 구성돼 앞으로 공사 발전 방향과 정책에 대한 의견수렴·제시, 우수사례 평가, 주요사업계획 수립 참여 등 공사 경영 전반 심도 있는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위촉식 행사와 함께 공사의 新 경영전략 및 ESG 경영 선포, 연간 주요 사업성과, 2023년 주요사업계획 등도 진행했다.
고객·혁신 총괄부서인 기획조정실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내용을 전달, 참석한 주민혁신참여단 위원들은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김홍종 사장은“주민혁신참여단 5기 운영을 통해 지방공기업의 투명한 정보공개를 위한 자리를 확대할 것"이라며, "선도적으로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