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청렴한 생활과 공정한 사회 실현에 모범 다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07 2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 교육감, 전입 직원 환영과 '청렴 책임 선서식' 진행

  • 인천시 교육청, 퇴직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식 가져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공직자로서 청렴한 생활과 공정한 사회를 실현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약속한다는 청렴 책임 선서릏 하고 있다 [사진=도성훈 교육감 페북 캡처]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7일 3월 1일 자 본청 전입 직원 환영과 '청렴 책임 선서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모든 직원은 인천시교육청 소속 공직자로서 청렴한 생활과 공정한 사회를 실현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며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챗 GPT를 활용해 직원들께 인사말도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교육청은 학교가 가장 바쁜 주간인 3.1~ 3.17(3주간)까지 '학생 살핌 주간'을 운영하여, '공문과 출장 없는 기간'으로 운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 교육감은 "김환식 부교육감님의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역량강화'를 주제로 본청이 해야할 일, 본청 직원이 갖춰야 할 역량을 중심으로 특강을 해주셨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의 역량을 펼치시는 직원분들의 수고에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사진=도성훈 교육감 페북 캡처]

한편 도 교육감은 지난 5일 2월말 퇴직 교육공무원 172분께 영예로운 훈·포장 전수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퇴직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식>란 제목으로 이같이 말했다.

도 교육감은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을 위해 흔들림 없이 교단을 지키시며, 한평생 달려오신 선생님들의 숭고한 삶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며 "인천교육에 큰 발자취를 남겨주신 그 아름다운 동행을 기억하겠습니다. 퇴임 후 펼쳐질 새로운 길에 인천교육 가족 모두가 응원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