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너지 솔루션 상호명 바꾼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로 새로 탄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21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매출액 1조 230억원 영업이익 960억원 당기순이익 644억원 실적 올려

  • 세계 최고 품질 고효율 태양광 모듈 생산... 엄격하고 혹독한 제품 테스트

[사진=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오는 27일 주주총회에서 정관 일부를 변경하면서 회사의 상호를 현대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에서 에이치디현대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할 예정이다.
 
또한, 이사 선임의 건을 의안으로 상정하면서 박종환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할 예정이다.

박종환 사내이사 후보자는 현대일렉트릭(주) 배전영업부문장, 풍력발전 3개 사의 대표이사, 한국조선해양 자산기획실장을 역임했으며, 2021년 8월부터 당사의 대표이사로 재임 중으로 자산관리 및 에너지 사업분야에서의 폭 넓은 경험과 통찰력으로 각종 현안에 대한 효과적인 의사결정에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이사보수 한도 승인의 건으로 이사의 수(사외이사 수) 5명(3명),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은 14억원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주요 의안으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등을 의안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의 2022년 영업실적은 매출액 1조 230억원, 영업이익 960억원, 당기순이익 644억원을 시현함으로써 2021년 당기순손실 90억원 대비 큰 폭의 이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엄격하고 혹독한 제품 테스트를 통한 세계 최고 품질의 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면적 PERC셀 신규 설비 투자로 초고효율 제품을 생산하고 셀 효율 24% 이상 저원가형 고효율 n-Type 셀 개발 및 26% 이상 PSC-실리콘 탠덤 셀 요소 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