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브랜드협회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과 'ESG경영대상' 시상식을 내달 26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대기업과 중소 기업의 브랜드 컨설팅을 담당하는 교육기관이다.
올해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과 대한민국ESG경영대상의 메인 작품으로는 단국대 예술대학 종신교수와 한국미술협회 후원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영수 교수의 작품인 '유니버스'가 선정됐다.
이영수 교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석화를 그리는 작가다. 한국미술협회로부터 호당 1억 5000만원 상당의 가치를 인정받은 최고액 작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영수 교수의 유니버스 시리즈는 우주의 광활함과 무한에너지를 표현한 작품이다. 이번 대상을 수상하는 공공조직이나 기업이 왕성한 생명력을 가져 특별한 아우라로 빛나는 존재가 되도록 하려는 이영수 교수의 염원으로 창작됐다. 해당 작품은 루비와 순금 또 사파이어와 크리스탈만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완성된 100% 보석화다.
조세현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은 “이번 대상을 수상하는 공공 조직이나 기업이 특별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길 바란다"며 "특히 브랜드 경영과 ESG실천에서 가장 앞서있는 존재임을 인식해 차별화된 경영 우위를 달성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