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가족센터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지난 24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행정관에서 봉사협력 및 가족정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우수인력 지원 및 해외봉사, 가족서비스 강사 지원, 가족정책 관련 학술연구 등 상호 기관의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적 목적을 위한 봉사 협력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가 특강 등 인력 지원, 가족정책 관련 학술연구 및 자문 지원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심재석 충주시가족센터장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와 협력하여 충주지역의 가족복지 향상을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학생들의 봉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부모회 충주시지회, 충주시 발달장애인 가요제 ‘드림싱어’개최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충주시지회는 지난 25일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복합복지관에서 충주시 발달장애인 가요제 ‘드림싱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충주시지부에서 주최하고,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가요제에는 충주시 등록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20팀이 참가하여 댄스, 발라드, 트로트 등 장르 불문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음정, 박자, 가창력, 무대 매너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해 선발된 팀에게는 1위 20만원, 2위 15만원, 3위 10만원과 인기상 10만원까지 상금이 수여됐다.
홍석주 지회장은 “음악에 대한 즐거움을 찾고 무대에 서는 대회 참여를 통해 자신감과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