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원시청 전경[사진=남원시]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은 지역적 특색이 반영된 (예비)사회적기업 모델 발굴 및 지역 내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인지도 제고,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지난 3년 동안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남원형 사회적기업 모델 발굴과 사회적경제 기본계획 수립, 남원-서울 지역상생을 위한 사회적경제 50+팬슈머 사업 등을 시행해왔다.
이 중 남원-서울 50+팬슈머 사업은 사회적경제 기업 투어와 경영 스토리 인터뷰, SNS 확산을 통한 새로운 도농교류, 관계인구 증진을 이끌어, ‘2022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부 사업으로 △국내 박람회 참가비 및 판촉비 지원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추석명절 ‘공감 마켓’ △남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및 서비스 안내서 발간 등이다.
요천 수경 음악분수, 4월부터 본격 운영

[사진=남원시]
31일 시에 따르면 요천 수경 음악분수는 지난해 개장해 아름다운 남원 요천 야간경관과 어우러져 남원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이색 볼거리를 제공해 찬사를 받은바 있다.
남원 요천 수경 음악분수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요천 둔치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설치됐으며, 폭 42m 규모, 수중펌프 34대를 이용해 최대 30m까지 분수가 상승한다.
특히 12종의 분수쇼와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는 워터스크린, 색색별로 화려한 조명쇼가 더해져 가족, 연인, 남녀노소 누구든지 남원을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이 돼가고 있다.
요천 수경 음악분수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오후 7시와 8시 30분에 30분간 2회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음악분수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시설점검으로 운영되지 않는다.
공공심야약국 첫 지정·운영

[사진=남원시]
공공심야약국은 월 1~2회를 제외하고는 토·일·공휴일에 상관없이 365일 심야시간대 운영되는 약국으로, ‘서남온누리약국’이 지정됐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심야시간대에도 밤 9시부터 12시까지 약사의 적절한 복약 상담을 통해 안전하게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