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청 소속 여서정이 올해 참가한 첫 국제대회 도마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열린 2023 FIG 기계체조 토너먼트 대회에 국가대표로 참가한 여서정은 도마 여자부 결승 경기에서 14.00점을 획득해 시상대 가장 높이 올라섰다.
또 평균대 2위, 마루 8위의 성적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단체종합 2위의 성적을 거두는 데 크게 기여했다.
한편 여서정은 2023년 제천시청에 입단해 지역 대표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K팝 아이돌 꿈나무 모여라”…장락청소년문화의집, 연습생 선발 오디션
최근 청소년들이 희망직업으로 연예인을 선호하는 가운데, 이런 흐름에 맞춰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K팝 아이돌 시스템을 도입해 연습생 18명을 모집하고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월간 댄스, 보컬교육을 총 44회차 진행하는 한편 방학기간을 활용해 기초메이크업(4회), 스피치교육(6회)도 진행한다.
오디션은 지역 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5일까지 장락청소년문화의집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오디션은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향후 이번 아카데미 수료를 완료한 연습생은 내부평가를 통해 아이돌 기획사 오디션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다”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