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주문화관광재단이 충남문화재단에서 시행하는 '충남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구축 지원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홍주문화관광재단의 2023년 충남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구축 지원사업의 프로그램명은 Culture & Art Education Connect In Hongseong (우리 같이, 문화예술교육으로 홍성을 연결)이며 홍성의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지역자원 발굴·개발과 연구·실행 기반을 조성하여 홍성문화예술교육을 촉진하는 거점센터의 역할을 확립할 계획이다.
“충남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구축 지원사업”은 지방분권 강화 및 문화예술분야 사업 지방이양에 따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충청남도 광역재단인 충남문화재단으로 이관된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조성과 자생력 강화 및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거점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올해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23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과 함께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홍주문화관광재단이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거점 역할을 탄력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홍주문화관광재단이 시민들의 생활 속 문화예술 실현 거점이 되고, 미래의 창의적 인재를 문화예술로 키워나가는 새로운 홍성형 문화예술교육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큰 힘이 된 관련 기관과 단체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하며 홍성군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