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안전점검의 날은 3월에서 4월까지 대형산불 위험기간을 맞아 산불방지를 위한 시민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논·밭두렁 불놓기 및 농업부산물, 쓰레기 소각행위 금지 및 안전소각 행동요령 등 안내했으며 화재예방 홍보 물품 등 배부했다.
해당 캠페인에는 △시민안전과 △산림녹지과 산불진화대 △의용소방대가 참여해 안성 향교 비봉산 진입로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며 등산객 및 이용객에게 산불 안전사고에 대한 의식을 부각시켰다.
또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안성시, 산불진화대, 의용소방대가 협업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유관기관과의 안전관리 체계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은 안성의 숨은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한 사람(들)의 뒷모습 사진 작품을 공모해 관광객의 방문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숨은 명소를 확보하여 안성관광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 접수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3작품으로 제한되어 있다.
사진 작품과 작품명 및 간략한 설명 등을 기재한 신청서와 각종 동의서를 작성하여 이메일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응모한 작품은 2차례의 심사를 거쳐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가작 25명 총 31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6월 중으로 개별 통보와 함께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 서식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안성시청 문화체육관광과 관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해 2차례에 걸쳐 호수관광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당선작을 활용하여 사진엽서북과 컬러링북 제작, 그리고 결갤리러 전시 등 다양한 홍보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