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동해시보건소에 따르면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SNS인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4월부터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증진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각종 보건사업 등을 홍보하여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라고 했다.
카카오채널 추가 방법은 카카오톡 상단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 클릭 후 검색창에 ‘동해시보건소’를 검색해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가입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최식순 보건소장은 “주민들에게 익숙한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보건소 사업에 대한 주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뷰박스(View-box)는 손세정제 검안기로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고 뷰박스 스크린에 손을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여 손 씻기 전· 후 제거 상태를 비교할 수 있는 장비다.
이와 관련해,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이며,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대여신청서를 작성해 동해시보건소 감염병대응TF팀으로 전화 문의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4월 17일부터 6월 9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최대 5일까지 대여가 가능하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이번 뷰박스 무상 대여를 통해 올바른 손씻기를 배움으로써 개인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 시키고, 집단 감염병 확산을 예방할 수 있어 손 씻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