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 쇼핑대전] 건강시대 '온 가족 선물로 딱'...대목 맞은 '케어 푸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4-24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상웰라이프, 최대 68% 할인 프로모션… '뉴케어' 전 세대 맞춤 라인업 구축

  • hy, 당 79% 줄인 유산균 음료 '케어온 당밸런스' 출시… 케어푸드 시장 공략

  • 정관장, 내달 14일까지 프로모션…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 포인트 2배 제공

뉴케어 메모리수. [사진=대상웰라이프]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올해도 '헬스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부모를 위한 선물'이란 인식이 강했던 헬스케어 상품의 소비 층이 최근에 젊은 층까지 확대되자 식품업계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 수요 잡기에 선 모습이다. 
환자식이라고? ...잘 나가는 케어푸드

24일 업계에 따르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케어 푸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케어푸드 제품군의 최근 3년 간 온라인 채널 4~5월 평균 매출은 같은 해 3월 대비 11~20%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건강 관리가 전(全) 세대의 주요 관심사로 부상하며 가정의 달 선물로 케어푸드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란 관측이 우세하다. 이에 관련 시장도 성장 추세에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케어푸드 시장은 2017년 1조원에서 지난해 2조원을 돌파했다. 2025년에는 3조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수요 급증에 따라 식품업계도 가정의 달을 맞아 판촉 행사를 잇달아 열고 대목 잡기에 나섰다. 대상웰라이프는 다음달 8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최대 68%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정의 달 선물대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뉴케어 ‘구수한 맛’, 뉴케어 ‘당플랜 호두맛’으로 구성된 효(孝)박스 구매 시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를 증정하고 마이밀의 마시는 뉴프로틴 및 마이키즈 등 주요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날 마이밀 쇼핑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내달 2일 어린이날을 맞아 마이밀 ‘마이키즈’ 특집 라이브까지 다양한 판촉 행사를 전개한다.

대상웰라이프는 균형 영양식 브랜드 ‘뉴케어’의 영양 설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젊은 층부터 노년 층까지 전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케어푸드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선물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뉴케어 구수한 맛의 경우 지난해 가정의 달을 앞두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4월 매출이 3월 대비 20.87% 증가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도 내달 7일까지 가정의 달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555 이벤트’을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 2팩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하는 행사다. 

셀렉스는 성인 단백질 제품 브랜드로,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국내 성인 단백질 시장의 포문을 연 제품이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과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만 1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셀렉스가 내놓은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 100%로 만든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제품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에어팟 맥스, 다이슨 에어랩 등 5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셀렉스 네이버 직영스토어 쇼핑스토리(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케어온 당밸런스 제품. [사진=hy]

케어푸드 소비층 확대에...앞다퉈 신제품·협업 프로젝트 선봬

케어푸드의 소비 층이 넓어지자 관련 신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시장 선점에 나서는 식품기업들도 증가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이 젊은 층인 3040세대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팅이 지난해 10월 25일 기준 연령대별 매출 분석 결과, 30대, 40대 고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1.3%, 51.7% 신장했다. 그만큼 3040세대가 그리팅을 애용하는 셈이다.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 제품 80여 종을 삼성전자 쇼핑 플랫폼 삼성닷컴 ‘e식품관’에서 선보이는 ‘e식품관 헬스 컬래버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고객은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제품을 통해 측정한 개인 체성분 데이터를 바탕으로 e식품관에서 그리팅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전문 영양사 10여 명으로 구성된 건강식품 연구개발 조직인 ‘헬스케어Lab’을 통해 80여 종의 케어푸드 제품을 큐레이션했다. 해당 식단은 한국인의 영양소 섭취 기준 및 전문 연구기관 자료를 기반으로 3대 영양소(탄수화물·단백질·지방)를 균형있게 조절한 식단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종 산업과 협업해 개인별 운동 처방부터 식단, 건강 상담까지 고객의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책임지는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잇츠온 케어온'으로 케어푸드 사업을 시작한 hy는 기능성 제품과 분말형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 확대에 나섰다. 

hy는 최근에 당함량을 79% 줄인 저당 유산균 음료 '케어온 당밸런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당뇨관리 플랫폼 기업 '닥터다이어리'와 협업해 개발했다. 100㎖ 기준 당함량은 1.5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저당 표시기준을 충족한다.

hy는 균형영양식 '케어온 당케어'에 이은 저당 음료로 관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프레딧몰과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동시 공략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식품업계가 헬스케어 푸드 제품을 앞세워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선 모습”이라면서 “그동안 고령층과 환자에 집중돼 있던 케어푸드가 코로나19 이후 나이에 상관 없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만큼 젊은 층을 공략하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가정의달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 [사진=KGC인삼공사]

 
건기식 할인 혜택도 풍성...최대 50% 싸게 판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KGC인삼공사 역시 내달 14일까지 ‘존재만으로도 힘이 되는 부모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정관장 인기 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이 몰려 있는 점을 고려해 혜택이 부여되는 제품군을 확대했다. 대상 제품은 19종의 다보록 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황진단 △화애락 △홍천웅 △아이패스 △홍이장군 △알파 프로젝트 등이다. 

정관장은 이번 가정의 달은 5월 초 징검다리 연휴로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미리 선물을 구매해 마음을 전할 것으로 보고 행사 초기에 혜택을 강화했다. 이달 30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오는 1일부터 8일까지는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등록한 고객에게 ‘정관장 효도 쿠폰’을 발송한다. 정관장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의 가격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 5000점을 제공하고 개인 맞춤형 건강솔루션을 제공하는 ‘정관장 케어나우 3.0’ 신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36만원 상당의 ‘유전자 분석(DTC) 검사키트’ 쿠폰을 제공한다.

이상원 ​KGC인삼공사 영업실장은 “가정의 달에는 감사한 마음을 담은 정관장 선물의 수요가 증가한다”면서 “가족과 지인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혜택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세계 최대 건강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iHerb) 역시 오직 한국 고객만을 위해 최대 20% 할인되는 ‘빅세일 행사’를 연다.
 
내달 1일 새벽 2시(한국시각)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존 할인 프로모션보다 기간을 늘리고 혜택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8만원 이상 구매 시 15%,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장바구니 화면에서 할인 코드 ‘패밀리(FAMILY)23’을 입력 시 할인이 적용된다.
 
아이허브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대표 브랜드 CGN(California Gold Nutrition), 닥터스 베스트, 라이프 익스텐션을 비롯한 1800여 브랜드 약 3만 개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고민별 맞춤 건강식품 외에도 건강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스포츠 보충제, 뷰티, 생활용품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아이허브는 세계 최대의 건강 및 웰니스 분야 특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185개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