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군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소도시 로컬여행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개인 SNS를 통해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민간이 주체가 된 임실 관광 온라인 홍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임실을 방문한 관광객은 관광지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임실여행, 임실관광 등)와 함께 개인 SNS에 게재한 후 이벤트 페이지(네이버 폼)를 통해 응모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매월 우수 게시글을 선정해 당첨자의 개인 SNS를 통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임실 관광 활성화를 위해 타 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므로, 임실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는 참여할 수 없다.
석면 건축물 관리실태 지도점검 추진
석면 건축물이란 석면 건축자재가 사용된 면적의 합이 50㎡ 이상인 건축물을 말한다.
2009년부터 석면 사용을 전면 금지했으나 기존 석면 건축물이 점차 노후화되고 석면 건축자재의 비산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국민 건강 피해 및 위해 우려가 지속되므로 더욱 세부적인 건축물 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점검 대상은 공공시설, 대학교, 어린이집 등 임실군 내 석면 건축물 28개소다.
점검 사항으로는 석면안전관리법에 따른 △건축물 석면 조사 결과 기록·보존 △석면건축물 안전관리인 변경 신고(3개월 이내) 및 교육 이수 △석면건축물 관리대장 작성(6개월 주기) △실내공기 중 석면 농도 측정(2년 주기) 및 보관(3년간) 등이다.
군은 점검 결과 석면 건축물 관리기준 미준수 및 위반 행위자에게는 석면안전관리법에 따라 과태료 처분 등 행정 조치할 방침이다.
임실지기 화합한마당 큰잔치 ‘성료’
이날 화합한마당 큰잔치에서는 이장, 군의회와 직원간 친선경기를 비롯해 청룡열차 등 4개 종목의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이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