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국빈방미] 김건희 여사, 韓美 학생 오찬 "청년 교류 확대에 6000만 달러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보스턴(미국)=이성휘 기자
입력 2023-04-29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보스턴미술관서 문화교류 확대 논의도..."대규모 특별전 관심을"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27일(현지시간) 워싱턴DC 국립아시아예술박물관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와 미국 스미스소니언재단 간의 양해각서 체결식에 참석해 전시품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국빈 방미 중인 김건희 여사는 29일 보스턴에서 유학 중인 한국 학생들 및 한국과 인연이 있는 현지 학생들과 오찬을 함께하고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서 양국의 이공계 및 인문·사회 분야 청년들 간 교류 확대를 위해 총 60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고 소개했다.
 
이도운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김 여사는 양국 청년들 간 교류 확대의 일환으로, 보스턴에서 유학 중인 한국 학생들, 한국과의 인연이 있는 현지 학생들과 오찬을 함께하고 이같이 말했다.
 
김 여사와 학생들은 한국에서 공부하고 일한 경험, 한국 문화와 한국어에 대한 관심, 항공우주·보건·컴퓨터공학·언어학·예술 등 학생들의 전공 분야와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김 여사는 "한국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여러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공부하며 꿈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보니 반갑고 기특하다"며 "미래세대를 이끌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한국과의 인연을 이어나가며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김 여사는 보스턴 미술관을 방문해 한국실 등 전시를 둘러보고 미술관 관계자들과 한·미 문화·예술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김 여사는 보스턴 미술관장에게 한·미 간 오랜 수교와 동맹의 역사를 언급하면서 "문화·예술 부문에서도 양국 간 교류가 확대되도록 조만간 한국을 직접 방문해 우리 국립현대미술관과 미술 소장품 교류와 협력 전시 관련 논의가 이루어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미술관장은 "아시아미술부장이 방한해 한국과의 협력 사안을 논의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김 여사가 "전문 큐레이터가 있다면 보스턴 미술관을 찾는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미술을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자 미술관장은 공감을 표하며 한국 전문 큐레이터 운영을 위해 협의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여사는 "한국실은 한국 미술의 역사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공간"이라며 "향후 한국실의 전통 미술품에 더하여 한국 드라마와 영화, 음악, 패션 등 한국 문화 전반을 소개하는 대규모 특별전이 개최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미술관장은 "내년 상반기 특별 한류 전시회 개최를 추진 중"이라면서 개막 행사에 김 여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줄 것을 요청했다.
 
이 밖에 김 여사는 보스턴 미술관의 은제도금 라마탑형 사리구와 사리의 반환 관련 양국 간 논의 재개를 당부하면서 "이는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은 올해에 매우 뜻깊은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고, 미술관장은 "유관 기관과 함께 필요한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4개의 댓글
0 / 300
  • 이거 정말 미쳤던지 간댕이가 배 밖으로 터져 나왔구만
    아니 시방 자기가 뭔데 6000만 달러 운운 하는가
    저하고 아주 가까운자가 말했듯이
    기껏 5년 짜리가 아니지 이제 3년 반 남은 위인이 무슨 권리로 그 헛소리를 하고있으신가
    어린애도 어지간하면 자기위치가 어디쯤인가 아는데 이건 너무 모르는 구만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니가 뭔데요?

    공감/비공감
    공감:11
    비공감:0
  • 국정농단 아닌가?!
    민간인인 김건희가 무슨 권리로 투자를
    하지?!
    이제 너무 익숙해서 대통령인 줄 아나보다~
    대체 무슴 돈으로 저렇게 옷값만 봐도 수천만원인 듯 보이고, 얼굴이 오징어게임 인형처럼 빵빵한게 주사 엄청 맞는거 같던데 매번 그 모든 비용은 어떤 돈인지??!!

    공감/비공감
    공감:24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