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천만송이 장미의 대향연 '2023 삼척 장미축제' 20일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5-03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삼척시 오십천 장미공원 일원

삼척 장미축제 포스터[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에서는 천만 송이 장미의 대향연이 펼쳐지는 삼척시 대표 꽃 축제인 ‘2023년 삼척 장미축제’가 오는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삼척시 오십천 장미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3일 삼척시네 따르면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등으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정상 개최하는 축제이며 ‘다함께 로~즈’를 주제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체험·전시·이벤트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는 20일 14시 ‘천만 송이 장미가요제’ 예선을 시작으로 이날 19시부터는 개막식과 가수 오유진, 박상민의 개막 축하 공연이 진행되며, 24일까지 관내 학생, 시민, 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삼척시민 열정 콘서트’를 비롯해 지역 예술인 공연인 ‘삼척 가수시대’, 시민들과 함께하는 꽃길 런(RUN) 퍼레이드, 신청곡을 사연과 함께 플레이해주는 ‘내 인생의 주제곡’, 버스킹 공연, OX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어, 봄과 장미꽃에 어울리는 공연으로 구성한 ‘로즈 콘서트’가 5월 21일부터 5월 24일까지 19시에 진행된다. 21일에는 가수 양다일과 린, 22일에는 윈썸 밴드의 공연이 있고, 23일에는 뮤지컬배우 박유겸, 윤지인의 뮤지컬 콘서트, 24일에는 가수 이희주의 디즈니 OST 콘서트가 각각 열려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부스와 범퍼카, 회전그네, 미니바이킹, 기차, 에어바운스, 워터롤 등 어린이 놀이터, 그리고 플리마켓과 지역 특산물 판매 부스, 푸드트럭 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밖에 시는 장미 꽃말과 봄 관련 감성 문구가 적힌 배너 현수막을 행사장 가로등에 걸어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빛 터널, 환상의 숲, 빛의 정원, 은하수 로드, LED 포토존 등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에게 빛나는 밤을 선사할 계획이다.
 
홍금화 관광정책과장은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위로와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삼척 장미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