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될 이번 프로그램은 투자와 M&A에 대한 이해 증진과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스타트업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것으로 △전략적 투자/엠앤에이 기본교육 △전략적 투자/엠앤에이 실무교육 △네트워킹 데이 3가지로 구성된다.
자세히 살펴보면 ‘전략적 투자/엠앤에이 기본교육’은 전략적 투자유치를 위한 시장트렌드와 M&A 기본전략 수립 등 투자와 M&A를 결합한 교육과정으로 더 큰 도약을 원하는 스타트업에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략적 투자/엠앤에이 실무교육’은 선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경험담 투자유치에 필요한 기본적인 법률 및 세무지식 IPO와 기업가치 평가를 위한 실무 지식과 함께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전략적 투자유치/엠앤에이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실무 중심의 워크숍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5월 1일부터 5월 19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경기도 우수기술 보유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투자자 등 스타트업 생태계에 참여 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평원 道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사업구조 개편 전략적 투자 유치 등 기업가치 제고를 고민하는 스타트업에 또 하나의 기회 제공의 장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道내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참고하거나 경과원 창업허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