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여주향우회는 여주시를 고향으로 하는 성남시 공무원들의 모임으로 금번 성남시에서 개최하는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여주시 대표 선수단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뜻을 모으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고향을 생각하는 애향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는 한편 “타지에 계신 많은 분들이 고향을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된 여주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 여주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해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및 이환 의료이용 등을 조사하는 건강조사로
조사대상은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19세 이상 성인 전체이며 조사인원 900여명을 목표로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1:1 면접조사(설문조사는 전자조사표[CAPI]를 이용해 태블릿PC로 진행)를 실시한다.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전문가들이 통계적인 방법에 따라 조사대상 가구를 선정하며 선정된 가구에는 시작 전 우편을 통해 가구 선정통지서가 전달된다.
또한 본 조사에 참여한 조사대상자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민 참여로 생산된 지역사회건강통계는 지역에 꼭 필요한 보건사업을 수립하고 평가하는데 적극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건강정책을 지속적으로 수립해 지역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