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여행상품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MAKE A TRIP'를 운영하는 (주)여행을만들다(대표: 백민우)가 5월 1일부터 한달 간 '신규 파트너 가입 & 상품등록 제로 커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전했다.
'MAKE A TRIP'은 현지 여행사가 비용 부담 없이 여행상품과 가격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으며, 국내 여행사는 API 연동을 통해 해당 상품을 자사 홈페이지 등에 손쉽게 활용하여 추가적인 개발 부담없이 예약, 관리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로 5월 31일까지 가입하는 신규 파트너가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모든 상품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수수료가 완전 면제된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여행사는 아예 수수료 없고, 현지 여행사에 업계 최저 소비자 판매 수수료 부과하여 합리적인 여행사 유통구조를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주)여행을만들다의 설립 의도에 따라 마련되었다.
또한, 신규 파트너에게는 추후 (주)여행을만들다와 지역 관광청, 취항 항공사, 현지 여행사 등과의 협의를 통해 기획된 ‘소비자 경험기반 참여형 여행상품 콘텐츠 기획 공모전_가칭’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우수 컨텐츠를 먼저 상품화할 수 있는 우선권이 부여된다.
백민우 (주)여행을만들다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리의 파트너사들이 무료로 새로운 상품을 홍보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여행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소비자 경험기반의 참여형 여행상품을 제공하여 색다른 여행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여행을만들다는 고객 설문과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각 상품의 유사도까지 확인이 가능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의 관광상품 추천 서비스에 대해 특허 출원 완료 및 등록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의 'MAKE A TRIP 2.0(가칭)' 런칭을 준비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