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나눔 활동에는 방역 사회적기업(나우시스템, 행복바라기)과 동구보건소,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지역사회에서 참여해 공단 임직원 기금으로 제작한 응원도시락 100개 전달, 쪽방 주민들의 생활공간 무료방역, 혈압ㆍ당뇨 등 건강측정 상담 및 우울증 예방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쪽방상담소 안하원 소장은 "주거취약 쪽방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나눔으로 오늘이후로 더 많은 사회 곳곳에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수목 본부장은 “취약계층 주민들이 건강한 사회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건보 부울경본부, 간호간병제도‘대학생 홍보지원단’발대식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쾌적한 병실환경에서 입원환자를 돌보기 위해 상주하는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전문 간호인력의 간호로 치료 효율을 높이고, 사적 간병비부담을 줄일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감염관리로 환자와 간호인력 모두가 만족하는 제도다.
장수목 본부장은 “요즘 간병살인이라는 사회적 문제가 심각하지만 모든 환자들이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저변 확대로 간병부담을 줄이고 건강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건보공단 부울경본부, 2024년도 건강검진 달력 삽화 공모전 개최
“우리함께 만들고, 우리함께 검진해요”이번 삽화 공모는 2024년 건강검진 달력 제작을 위한 건강(암)검진과 관련된 다양한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해주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1일 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주제의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공감도 등이다. 시상은 총300만원 상당의 상품으로 대상은 100만원·최우수상은 50만원·우수상은 20만원 상당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장상도 함께 시상할 예정이다.
장수목 본부장은 “현재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 질병은 암으로 초기에 발견하면 90%이상 완치가 가능하지만 국민의 절반 정도가 건강검진을 미루거나 받지 않고 있다. 더 많은 국민들이 건강검진을 받고 조기에 질병을 발견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심어줄 만한 작품이 많이 접수 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