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박 시장은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 등에서 “어린이가 Green 꿈과 희망, 광명에서 만나요!”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열고 이 같이 축하인사를 건넸다.
기념식에는 박 시장을 비롯,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양기대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이 기념식 사회자로 참여, 어린이가 운영하는 기념식으로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각 장소에서는 소방체험, 클라이밍, 페이스페인팅, 친환경화분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전통놀이, 미니기차, 빅블럭놀이터 등 놀이체험도 운영, 어린이들이 집 앞에서 놀이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는 광명시 어린이들의 노래, 악기연주,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끼와 재능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고, 광명극장에서는 어린이날 기획공연 ‘우리오래 놀자<5來5>’를 선보여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관람했다.
아울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다함께 만나는 세계요리’ 등 광명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활동도 진행됐다.
한편, 박 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성장시켜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