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상·하수도분야 집중안전점검 실시

  • 죽산 정수장 외 3개소 집중안전점검 실시

  • 스쿨존 옐로카드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기간을 맞아 안성, 불당, 진사, 원곡 공공하수처리시설 집중안전점검에 이어 상·하수도분야 재난 예방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죽산 정수장 외 3개소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시민 등이 함께하는 범국가적 재해 예방활동으로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해 조치·보수하고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6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안성시 5월 4일 점검에는 △ 부시장 △ 시민안전과 △ 시설물 관리부서 △건축, 전기, 소방, 가스 등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함께하는 민·관 합동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육안 점검이 힘든 시설물에 대해 열화상카메라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해 점검했다.

임병주 부시장은 "정수장은 시민의 생활에 밀접한 시설인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안성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스쿨존 옐로카드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시민안전과, 안성경찰서, 경기 안성시자율방재단과 비룡초등학교에서 귀가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쿨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날에 즈음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어린이들을 위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옐로카드를 배부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옐로카드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부착하는 카드로, 가방에 부착시 빛을 반사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용품이다.
 
임병주 부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시 시민안전과는 “ 안전검검의 날 ” 캠페인과 연계해 공직 기강 확립 및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한 청렴 다짐 결의대회를 함께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