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북구보건소가 ‘사수하자 건강!’이라는 슬로건으로 주민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건강생활실천을 다짐하는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사진=대구북구]
대구광역시 북구는 대구 북구보건소와 관문동 주민건강협의체가 ‘사수하자 건강!’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4일 사수동 한강공원 부키도서관 앞에서 주민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건강생활실천을 다짐하는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특히 이날은 하굣길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여 비만 조끼체험, 음주고글체험, 올바른 칫솔질 실습 등 맞춤형 건강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구마을와락 커뮤니티 마을 장터와 연계하여 플리마켓과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행사 참여율을 높였다.
주민의 건강행태개선을 위한 다양한 주제 △영양 △비만예방 △구강보건 △음주폐해예방 △심뇌혈관 예방관리 △지역사회 중심 재활로 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절주, 싱겁게 먹기, 신체활동 활성화 등 건강생활실천을 다짐하는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건강체험 행사에 참석한 이근수 부구청장은 “주민의 주도로 보건소와 함께 건강행사를 기획하여 생활터 가까이에서 건강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마련한 것이 매우 뜻깊다”라며, “지역 내에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북구 만들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