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이동 중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이동 편의와 사회활동 참여를 증진하기 위해서다.
추가 설치된 곳은 △주산면사무소 △계화면사무소 △변산면사무소 △백산면사무소 △하서면사무소 △줄포면주민자치센터 △부안청자박물관 등 7개소다.
이에 부안군 내 급속충전기가 설치된 곳은 기존 부안군보건소, 부안읍사무소, 보안면사무소, 진서면사무소, 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 등 5개소를 포함해 총 12곳으로 확대됐다.
또한 공기주입 및 휴대전화 충전기능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의 활용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KBS ‘전국노래자랑’, 부안 찾는다
23일 부안군은 오는 6월 24일 오후 3시 부안해뜰마루 특설무대에서 전국노래자랑 부안군편 녹화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전국노래자랑은 30여년간 전국 각지를 돌면서 진행하는 지역주민 노래 경연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국노래자랑은 유명 가수의 초대 공연을 곁들이는 것은 물론, 지역 특산물도 함께 소개돼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참가신청은 이달 24일부터 6월 14일까지 부안군 읍·면사무소와 군청 홍보팀에서 접수하며, 예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예심은 오는 6월 22일 오후 1시 부안예술회관 2층 공연장에서 진행되며, 15팀 내외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초대 가수로는 김성환·현숙·박현빈·신승태·배진아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부안 청년농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이달 24일 진행
라이브커머스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우체국쇼핑몰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청년농부가 재배하는 토마토 △청년어부가 어획하는 갑오징어 △상설시장 청년상인이 제조하는 뽕갈비를 기존 가격보다 최대 46% 할인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시간 내에 상품을 구매하고 구매인증을 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및 랜덤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군은 지난 4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동진수미감자를 판매한 결과, 시청자수는 18만명, 115만19000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