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간 동안 '쏘카 스테이'를 통해 숙박 예약을 할 시 금액에 따른 할인과 쏘카 대여료 24시간 무료 쿠폰을 단독 혜택으로 추가 제공한다.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국내 여행 소비진작 프로모션으로 진행 일정에 따라 5만원, 3만원 국내숙박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지역편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총 3일간 총 12개 지역(강원, 경기, 경남,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인천, 전남, 전북, 충남, 충북) 내 숙박 상품 예약 시 5만원 할인권을 제공하며, 숙박 가능 기간은 30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다. 전국편은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전국의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숙박 가능 기간은 6월 2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모든 할인권은 선착순 발급되며 정해진 발급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아울러 쏘카는 숙박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타 온라인 여행사(OTA) 대비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숙박시설과 이동수단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은 쏘카 스테이를 통해 예약 시 30만원 이상 숙박 시 최대 11만원, 30만원 미만 숙박 시 최대 9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예약 건에 한해 쏘카 대여료 24시간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지역편 기간 동안 부산에서 30만원 이상의 특급호텔을 예약하고 중형 승용차를 24시간 대여할 경우 호텔 할인 11만원, 카셰어링 할인 15만원 등 최대 26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2일 정식으로 출시한 쏘카 스테이는 하나의 앱에서 이동 수단과 숙박 예약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여행사의 경우 숙박시설 외 이동을 위한 자동차 예약 등을 원할 시 연동된 타사의 앱을 설치하거나 웹사이트 방문, 전화 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쏘카에서는 실시간으로 원하는 숙박시설의 예약 가능 여부, 가격 등을 확인하고 이동을 위한 차량까지 하나의 앱에서 선택, 예약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