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데이비포는 '소중한 모든 날에 함께'라는 콘셉트에 맞춰 올해 만 나이 시행에 대비해 계산 방법을 업데이트했다. 이를 이용하면 자신의 만 나이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으며 △세는 나이(한국 나이) △다음 생일까지 남은 날 △살아온 날 등 부가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이벤트는 '행운의 랜덤 뽑기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뽑기 버튼을 누르고 결과 확인만 하면 된다. 이는 오는 30일까지 계속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참여 시 당첨 가능성이 커지고 경품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또 뽑기 미당첨 시에는 보너스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이선재 대표는 "더데이비포가 만 나이 시행을 기념해 당첨자 500명 이상인 대규모 뽑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앱을 통해 주변인의 만 나이와 생일까지 남은 날짜를 확인하는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더데이비포는 2010년 출시 후 4000만 다운로드 기록을 가지고 있는 디데이 앱이다.
△디데이 △날짜 수 △개월 수 △주 수 △연월일 등 기본적인 계산 방법뿐 아니라 △커플 △생일 △시험 등 상황에 맞는 계산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