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네덜란드와 원전사업 협력 추진

6월 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열린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해서 황주호 한수원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네덜란드 원전운영사(EPZ)의 카를로 월터스 CEO(Carlo Wolters)와 면담하고 있다.

6월 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열린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해서 황주호 한수원 사장(오른쪽 둘째)이 네덜란드 원전운영사(EPZ)의 카를로 월터스 CEO(Carlo Wolters)와 면담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은 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KNA)와 공동으로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에는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EZK), 원자력안전 및 방사성방호청(ANVS), 원전운영사(EPZ), 원자력연구원(NRG&PALLAS) 및 산업체 등에서 90여명이 참석했다. 

한수원은 이 자리에서 국내 원전기술과 산업계의 우수함을 소개하고, 분야별 B2B 협력회의를 진행해 양국 기업 간 상호 협력과 인적교류를 확대했다. 

네덜란드 정부는 안정적인 전력공급 및 국가 에너지안보 확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난해 말 원전 건설 로드맵을 발표하고, 1000MW 이상의 원전 2기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행사가 양국 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 및 미래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