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행복진흥원)은 오는 6월 27일 오후 7시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동산관 시청각실에서 청년 교육 프로그램인 ‘뜨청열강: 뜨거운 청년을 응원하는 열렬한 강연(이하 뜨청열강)’ 2차 시 강연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7일 2차시 강연자로 나선 ‘드로우 앤드류’는 유튜브 구독자 수 약 61만 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을 주제로 꿈 앞에서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자신을 믿고 과감하게 ‘나만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지역 청년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구글폼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200명 모집하며, 강연에 관심 있는 대구시 청년(군위군 포함)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지난 5월 25일, 배정원 교수의 강연으로 시작한 행복진흥원 ‘뜨청열강’은 유명 강사의 오프라인 강의를 듣기 어려운 지역 청년들에게 현장감 높은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탐색 및 고민 해결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뜨청열강’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씩 진행되며, 오는 7월 18일 3차시 강연에는 ‘tvN 알쓸신잡’, ‘EBS 부모클래스’, ‘KBS1 예썰의 전당’ 등 다양한 방송·강연활동·을 하는 국내 최고 뇌과학 전문가 장동선 교수의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행복진흥원의 뜨청열강 강의를 통해 대구 청년들에게 자기 계발의 시간과 새로운 동기부여를 통해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이루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