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우 '2023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 참가 동아리 모집

한국다우가 학생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동아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한국다우는 12일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 참가 동아리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청권역(대전시, 세종시, 충청도) 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또는 학급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한국환경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 콘테스트는 사단법인 한국환경교육협회와 공동 진행하는 것으로, 참가 동아리 또는 학급은 지도교사 및 학생 20명 내외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동아리 활동 주제는 ’지역 또는 학교에서 탄소배출 감소 혹은 플라스틱 쓰레기 절감을 위한 연구 및 활동’이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주제 연관성,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10팀을 선발해 팀 당 150만원의 활동 지원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2023년 8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총 6개월간 지역 또는 학교에서 탄소배출 감소를 위한 프로젝트 및 플라스틱 쓰레기 절감을 위한 자율적인 활동을 진행한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동아리 5개 팀에는 별도 발표대회를 통해 최우수상 1개팀 100만원, 우수상 2개팀 각 70만원, 장려상 2개팀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창현 한국다우 대표이사는 “지난 16년간 이어져온 콘테스트를 올해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다우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탄소배출 감소, 플라스틱 쓰레기 절감을 위한 연구 및 활동을 통해 환경과학 분야 미래 인재 양성과 지속가능성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다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