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경호 교육감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강릉정보공고 방문 당시, 5개 학과 △소프트웨어과 △그린자동차과 △미용디자인과 △신재생에너지과 △조리제빵과 모두 야간 심화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소프트웨어과는 컴퓨터그래픽스기능사 실기 △미용디자인과는 미용기능사(일반) 필기와 실기 △신재생에너지과는 전기기능사 실기 △조리제빵과는 조주기능사 실기를 진행하고 있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특히 이번 바리스타 체험에는 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 조리제빵과의 창업과 봉사를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 전공심화동아리 ‘헨젤과 그레텔’ 부원 6명(조리제빵과 2학년 학생) △남다현 △성상원 △송시은 △이민주 △유현진 △ 홍한샘이 자원해 체험 진행을 도왔다.
신경호 교육감은 “전공 기술 연마를 위해 늦은 시간까지 학교에 남아 방과후 교육과정 수업을 듣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대견하다”라며 “퇴근 없이 밤늦게까지 학생들의 전공 기술과 학력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사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발주계획 설명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원주교육문화관 대강당에서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발주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소재 기업에 대한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려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설명회에서는 참석을 희망하는 도내 다수의 중소기업체와 협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발주계획 422건(491억원)을 안내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발주계획 설명회는 지역과 상생하는 착한소비 추진을 위해 마련했다”라며 “강원특별자치도 소재 기업에 대한 판로 확대 노력을 통해 교육과 지역민의 삶, 교육과 지역 경제가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