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위데이터랩
AI 기반 IT 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위데이터랩이 씨엔티테크와 DB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위데이터랩에 따르면 이번 투자를 진행한 곳은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DB그룹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인 DB캐피탈이 결성한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이다.
앞서 위데이터랩은 AI 기반 IT 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인 EZIS를 개발했다. IT 시스템 전 구간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한 EZIS는 Oracle을 비롯해 대다수의 DBMS, 마리아DB(MariaDB),
mongoDB, MySQL, PostgreSQL, Apache Tomcat 등 WAS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위데이터랩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온프레미스 환경의 대기업 고객 확보를 포함해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시장의 빠른 성장을 고려해 위데이터랩이 온프레미스 환경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탁월한 IT 시스템 모니터링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어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권건우 위데이터랩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과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으로도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