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식에는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노건태 공과대학장,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천지영 교수 등 대학관계자들이 함께했으며, 인공지능팩토리 측에서는 김태영 대표, 엄대철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인공지능팩토리의 임직원이 서울사이버대에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하는 경우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공지능팩토리는 AI 컨설팅부터 AI 모델 개발, 평가 검증 및 유지보수관리에 이르기까지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경진대회 플랫폼 및 교육 실습 플랫폼을 발판으로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시키고자 토탈 AI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친화적인 기업이다.
노건태 공과대학장(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와 정보보호 분야에 도전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다. 이번 협약으로 미래시장을 주도하는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전문 인력들이 많이 양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집·처리·분석 등의 과정을 거쳐 빅데이터를 의미 있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분야의 기술과 제도, 배경을 동시에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를 토대로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기술을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실무 경험이 풍부한 분들을 교수님으로 모시고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관련 대회 참여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분야에서는 해당 분야의 수많은 현장 프로젝트들을 담당한 분을 겸임교수로 모셔 핀테크보안,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국내 최대의 데이터 경쟁 플랫폼인 데이콘에서 챌린저 및 골드 등급인 분들을 특임교수로 모셔 빅데이터기초프로그래밍, 머신러닝, 실용데이터전처리, 데이터분석과시각화 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무한 기술 경쟁 속에서 급변하는 산업 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국가기술 및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 대학원 진학을 독려해 재학생의 진로 결정을 돕는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2년 연속 최다 입학생이 등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2022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내달 12일까지 2023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신설한 모델연기전공과 새롭게 확대개편한 드론·로봇융합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0개 학과(전공)이다.
△공과대학 -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사회복지대학 -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심리·상담대학 -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대학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융합경영대학 -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디자인대학 -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 △문화예술대학 -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미래융합인재학부 - AI·소프트웨어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 통합건강관리전공, 회화·공예전공, 모델연기전공(신설) △국방융합학부 - 드론·로봇융합전공, 국방기술전공, 국방관리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오늘(22일)까지 2023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