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아름다운 도시 청주, 청주시 화장품 비상의 날개를 펴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 발족식 행사가 22일 S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이장섭 국회의원, 화장품기업 대표, 기업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경숙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 회장 취임사 △청주시 화장품 기업 육성전략 발표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메이크업 쇼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는 화장품 기업 간 효율적인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50여개 화장품 기업이 참여해 설립을 추진하게 됐으며 초대 회장은 이경숙 뷰티콜라겐 대표가 맡았다.
설립 이후에는 화장품 R&D 공동연구, 공동브랜드 개발, 공동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경숙 회장은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는 화장품 기업 간의 협력과 소통강화는 물론이고 기업지원 기관 협력을 통해 회원사들 권익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화장품산업 발전을 이끄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화장품산업은 대한민국 수출 주력산업으로써 우리 지역에서 많은 부가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며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화장품 기업제품 판로확대를 위한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에는 화장품 책임판매업 312개사, 화장품 제조업 97개사, 화장품 원료업 28개사 등 총 437개사의 화장품 관련 기업이 있으며 청주 오송에는 화장품산업단지, 화장품종합지원센터가 조성 및 건설될 예정이다. 행사로는 매년 10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개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