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화성시, 읍면동장 사회복지 역량강화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6-23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례, 소통기술 등 다뤄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정남면 YBM 연수원에서 28개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정복지센터가 지역 기반의 공공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다양한 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에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개념 및 향후 방향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성격유형 분석을 활용한 조직 내 소통기술 향상법 등이 다뤄졌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급변하는 복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려면 시민 생활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읍면동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복지담당자 직급별 맞춤교육으로 시민이 원하는 복지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국제숙련도(ERA)평가 토양분야 최우수분석기관 인정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화성시 농업기술센터가 미국환경자원학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에서 실시하는 2023년 토양 분야 국제숙련도평가에 참여해 최우수 판정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화성시 농업기술센터가 참여한 미국환경자원학회(ERA) 국제숙련도 평가는 국제표준화기구(ISO/IEC)와 국제실험실인증협력기구(ILAC)가 인정한 정도관리 평가기관으로 국제적 수준에 맞는 분석능력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험 분석능력을 검증받는 국제 공인프로그램이다.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342개의 분석기관이 참여했으며 화성시 농업기술센터는 토양 중금속분야 8개항목(비소, 크롬, 납, 니켈, 카드뮴, 구리, 수은, 아연)에서 만족을 받아 최우수(Laboratory of Excellence)로 선정되어 국제적 수준의 분석역량과 신뢰성을 갖춘 기관임을 인증받았다.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토양중금속 시험에서 분석된 데이터의 신뢰성과 전문인력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분석역량을 강화해 화성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