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텍코리아·광주광역시, 인공지능 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사진=피피텍코리아]

인공지능(AI) 마케팅 프로모션 기업 피피텍코리아가 광주광역시와 '광주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피피텍코리아는 광주시와 광주 소재 기업의 홍보·마케팅 및 기술 개발, 사업화 기술·정책 자문 등을 수행할 방침이다. 또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약으로 광주시와 활발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게 돼, 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프로젝트 개발 및 인재 영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임훈 피피텍코리아 대표는 "소비자 요구와 트렌드를 바탕으로 정보 필터링 AI 기술 분석 최적 후보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추진하고 있다"며 "본사를 둔 광주시와의 영역 확장을 포함해 인공지능산업융합단(AICA)과 김준하 단장, 김형수 센터장을 비롯한 책임 및 선임들의 조언으로 AI 기반 플랫폼 구축에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앞으로 인공지능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컨설팅을 바탕으로 사업에 도움을 주는 'AI중심도시 광주'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피텍코리아는 지난 9일 영상사업 확장을 통해 K-콘텐츠를 연계한 브랜딩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