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안성맞춤아트홀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른 실내 공연장 건축물 및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문화시설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특히 이번 안전점검은 선제적으로 재해 유발 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안성시장 및 시설물관리자,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해 실효성을 높였다.
점검을 통해 발견된 유해·위험 요인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보수·보완해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고 미흡한 점을 보완했다”며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은 안성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므로 안전한 시설물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 '여성리더 양성 아카데미' 빛나는 수료식으로 성료
시는 비전과 꿈을 디자인하는 여성리더를 발굴하기 위해 여성리더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했으며 여성정책가의 역할과 참여방법, 협업과 민관협치 사례, 지역현안과 해결방안을 위한 사업제안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5회차에 걸쳐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클래식 인문학 강연과 함께하는 피이니스트 공연과 수료생들이 그간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모의제안서를 작성해 발표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한 수료생은 “여성리더 양성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하게 되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며 “내년에도 이런 교육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 함께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끝까지 교육과정에 참여해주신 교육생 여러분들의 수료를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리더 양성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지속 운영하고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