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MSS그룹,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6-30 15: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MSS그룹]
[사진=MSS그룹]

생활 위생 전문 MSS그룹이 ESG 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MSS그룹이 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할 ESG 이슈를 도출하기 위해 중대성 평가를 실행했고, △기후변화 대응 △폐기물 감축 및 재활용 △지속가능한 제품 및 R&D △산업안전보건 △제품 품질 및 안전의 5가지 중대 이슈에 대해 ESG 리스크와 기회 요인, 대응 활동 및 계획을 기술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에 따라 작성하고 제3자 전문기관의 검증을 받아 보고서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MSS그룹은 보고서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차원에서 실행한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부문별 주요 활동 및 성과를 공개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매년 재활용지를 사용해 5만t의 화장지를 생산함으로써 연간 100만 그루의 나무를 살리는 환경 보호를 실천했다. 또한 산림관리협의회(FSC)의 산림인증을 받은 박스를 전 품목에 적용하고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며 친환경 설비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으로 2015년부터 2022년까지 6.4%의 탄소 배출 감축을 달성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기부 활동을 확대하여 지난 3년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0억 6000만원 상당의 기부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올해 3월 ESG 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ESG 경영의 고도화와 내실화를 추진하는 한편, 감사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하며 투명 경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MSS그룹은 앞으로도 주요 이슈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목표 점검을 통해 ESG 경영 활동의 고도화 및 내실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ESG 활동과 성과를 업데이트해 지속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MSS그룹 관계자는 “꾸준히 진행해 온 ESG 경영의 결과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이번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고 ESG 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전사적인 ESG 경영 활동을 통해 건강한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MSS홀딩스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MSS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용품을 출시하며 위생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