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초등학교 학교관리자 교육과정 연수 실시

  •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협력적 소통, 깊이 있는 학습 실현

사진강원도교육청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강원도 내 초등학교 교감 및 교육전문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학교관리자(교감) 교육과정 연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의 협력적 소통 및 공동체 역량 강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깊이 있는 학습 실현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다움상담연구소 채선기 소장의 ‘학교, 협력적 소통으로 연결하다’ 특강에서는 △MBTI 성격 유형의 이해 △상호협력적 관계에서의 소통 방안 등을 안내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주제 강연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톺아보기 △2022 개정 교육과정 각론의 주요사항 △삶과 연계된 깊이 있는 학습 방안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연수에 이어 오는 5일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교사 2차 연수를 실시한다.

교사 2차 연수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각론에 제시된 교과 교육과정 설계의 특징을 살펴봄으로써, 교육과정 전문가로서의 교사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과정 연수가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역량 함양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2022 개정 교육과정 취지에 맞게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