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현장에는 5월에 출시된 휴대용 에어컨 '웨이브 2'와 제빙기가 탑재된 휴대용 냉장고 '글래시어' 등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됐다. 참가자들은 에코플로우의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실제로 사용하며 그 성능과 기능을 직접 체험했다.
여주의 한 캠핑장에서 개최된 서바이벌 챌린지는 하루 동안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게임과 활동을 통해 식재료 및 보상을 획득하고, 에코플로우 제품을 사용해 전력을 공급하며 요리 대회를 하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제공됐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에코플로우 파워키트 및 220W 태양광 패널이 최초로 공개됐다. 에코플로우 파워 키트는 소형 주택, 캠핑카, 보트 등을 위해 설계된 에너지 솔루션으로써 기존 맞춤형 전원 솔루션의 까다로운 설치 프로세스를 단순화해 사용자가 소형 스마트 모듈로 전원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설정을 맞춤화할 수 있도록 했다.
파워 키트를 태양광 패널과 페어링하면 사용자는 약 3시간 만에 15KWh 용량을 완전히 충전할 수도 있다.
반면 에코플로우 220W 태양광 패널은 양면이라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220W의 정격전력을 제공하는 전면과 155W를 제공하는 후면 모두를 활용해 최대 25% 더 많은 태양광을 모을 수 있다.
양면 모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패널 스탠드에 의존하지 않으며 전면과 후면 모두에서 태양 에너지를 생성하므로 패널을 우회해 후면으로 반사되는 태양광 역시 끌어모을 수 있다.
해당 제품들은 서바이벌 챌린지가 끝난 직후 에코플로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가 시작됐으며, 상세페이지에서 서바이벌 챌린지 당일 촬영된 튜토리얼 영상 및 상세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