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5차례에 걸쳐 관내 공립유치원 교원 141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수기로 관리하거나 개별시스템(e-유치원, 유치원정보공시 등)을 통해 관리하던 유치원 업무를 신규 도입한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시스템을 전자적으로 통합·운영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실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연수는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시스템 설명 △유치원 권한 부여 및 관리, 유아학비 △유아 나이스 교무학사로 나누어 실습으로 진행됐다.
동명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한 교사는 "지능형 나이스 업무 신규도입에 대한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았는데, 실습 중심의 연수를 통해 지능형 나이스 시스템에 대한 부담감이 줄었으며, 유치원 현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종윤 교육장은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라는 새로운 변화의 길 위에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하다”고 격려하시고,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가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유치원, 컨설팅 희망 유치원을 대상으로 단계적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순천 관내 사립유치원은 9월 적용에 대비하여 사전에 사립유치원 맞춤형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