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평생학습관에서… 세계 시민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

  • 세계 시민교육 확산, 전문가 25명 배출

지난 18일 수성구 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수료생 25명과 ‘제3기 세계 시민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대구수성구
지난 18일 수성구 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수료생 25명과 ‘제3기 세계 시민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지난 18일, 대구 수성구 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제3기 세계 시민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수료식을 진행했으며, 수료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25명의 수료생이 참석했다.
 
주요 교육과정은 △지속가능발전교육(ESD)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해 △평화 및 문화다양성 △세계 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실습 △국제기구 체험관 현장 견학 △세계 시민교육 강의 시연 발표 등이며 총 13차시, 40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교육은 세계 시민교육 저변 확산을 위한 강사 자원을 확보하는 데 목적을 둔 지역 특화사업이다. 2017년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과 업무협약을 맺어 추진되고 있다.
 
특히, 세계 시민교육에 대한 이론강의뿐 아니라 수강생 개별 자체 프로그램 수업지도안을 만들고 ppt 발표 시연을 통해 전문가로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의미가 크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25명은 향후 수성구 세계 시민교육연구회 단체 활동을 통해 세계 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연구 활동, 청소년 세계시민 아카데미, 찾아가는 세계 시민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세계 시민교육은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더불어 살아갈 힘을 기르는 교육”이라며, “지역의 리더로서, 수성구가 글로벌 교육 선도 도시로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