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9월 21일까지 'DMZ 평화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며, 통일부·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비무장지대(DMZ) 일원을 달리며 평화를 기원하는 마라톤 대회다.
임진강의 비경과 DMZ 일원을 체감할 수 있어 매년 많은 동호인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경기도 대표 마라톤 축제다.
대회는 공연, 정시, 학술, 스포츠 등으로 열리는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의 스포츠 분야 중 하나다.
대회는 오는 10월 7일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열린다.
임진각 평화누리를 출발해 통일대교를 건너 민통선 지역인 군내 삼거리를 반환하는 하프 코스와 10㎞ 등 2개 부문으로 열린다.
참가 신청은 이 기간 DMZ 평화 마라톤 홈페이지로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하프 코스 3만5000원, 10㎞ 코스 3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힙색 가방과 스포츠 양말이 제공된다. 완주자에는 메달과 기념품도 준다.
대회는 축하 공연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북한 음식 체험관, 포토존, 경품 추첨 등으로 열린다.
경기도는 참가자 안전을 위해 패트롤, 페이스메이커를 코스별로 운용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지난해 대비 참가 인원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DMZ 일원을 즐기면서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책과 함께하는 휴가, 북캉스' 개최
경기도는 오는 26일과 다음 달 1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책과 함께하는 휴가, 북캉스'를 연다고 24일 밝혔다.음악·건강·지식을 주제로 문화와 지식이 있는 여름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다.
오는 26일 오후 12~1시 북카페 원형무대에서 휴식과 명상을 즐길 수 있는 '한여름의 오보에, 정오 음악회'를 연다.
같은 날 오후 2시 평화토크홀에서는 식품치료 전문가 박찬우 박사가 '밥상이 최고의 의사다'란 주제로 면역력, 만성질환 예방 등 여름철 건강 관리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특별 강연을 한다.
다음 달 12일 오후 2~3시 평화토크홀에서 어린이 도서 '책 읽는 마법사' 공연도 한다.
참여 신청 방법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사회적경제 기업 쇼핑몰 기획전 연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쇼핑몰 기획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경기도 사회적경제 쇼핑몰'을 통해 사회적경제 제품을 오는 31일까지 저렴한 가격하게 판매한다.
기획전에는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 137개 사에서 생산한 422여종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결제금액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쿠폰과 5000원 배송 할인쿠폰도 준다.
또 첫 구매 고객이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상품 구매 후 상품 사진을 첨부해 리뷰를 작성한 회원 중 10명을 선정해 네이버 포인트 등도 지급한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민선 8기 공약 사업의 하나로 사회적경제 제품 온라인 판로지원 확대 사업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