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티는 에스엠 엘앤에스의 핵심 기술인 ‘EM웨이브(EM wave)’를 활용해 ‘반도체 미세전류 전자기파’를 발생시켜 잇몸의 염증과 치아의 프라그(치태)를 유발하는 미생물막(바이오필름, Biofilm)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실제로 미세전류 칫솔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결과 일반 칫솔에 비해 약 6배 높은 프라그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50% 이상에 이르는 잇몸 염증 개선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치태 제거, 치석생성 방지, 구취 완화 등에서도 일반 칫솔에 비해 탁월한 효과를 보인 것이 입증됐다. 현재 유명 대학병원에서 구취 완화에 대한 구체적인 추가 임상도 진행 중이다.
바이오필름은 치아와 잇몸 등에 염증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널리 알려졌다. 현재 바이오필름을 제거하기 위한 해결법은 치과에서 시술을 받는 것 외에 없다.
에스엠 엘앤에스가 개발한 EM웨이브는 바이오필름이 특정 전자기장의 변화에 부착력, 결합력, 연결 고리가 약화되는 특성을 갖고 있는 것을 응용한 것으로 이를 통해 효과적인 치아관리 및 구취관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물방울 진동 기술이 더해지면서 치아와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줘 치아 사이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동시에 치아를 튼튼하게 해준다. 물방울 진동은(소프트, 하드) 선택을 할 수 있다.
임승모 대표는 “미세전류 신호와 물방울 진동을 동시에 전달이 가능한 결합방식으로 탄생된 잇티 칫솔이 전동칫솔의 새로운 표준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앞으로 이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엠 엘앤에스는 이번에 출시한 잇티 칫솔 출시를 위해 ‘미세전류 관련 특허 12건을 출원, 현재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