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창업 오디션은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예비 창업자·초기창업기업을 발굴하는 대회다.
지역제한 없이 2차 심사일(9월 14일) 기준으로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분야는 (예비)창업자, 일반인, 직장인, 스타트업 간 시장 진입 가능성이 있는 아이템을 경쟁하는 ‘일반부’와 만 40세 미만 대학생, 청년기업가 대표자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를 경쟁하는 ‘청년부’로 나눠 모집한다.
최종 발표 심사와 시상은 9월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팀, 최우수상 분야별 1팀, 우수상 분야별 1팀, 장려상 분야별 2팀, 특별상 분야별 3팀을 시상한다.
참가 신청은 수원창업오디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여름방학 맞아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 운영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은 다양한 생태환경체험시설이 설치된 버스로 초등학교를 찾아가 수원시 환경교육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를 활용한 환경교육을 하는 이동환경교실 프로그램이다.
이번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은 △장안구 송림초등학교 △권선구 곡정·당수·명당·세곡초등학교 △영통구 이의초등학교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생태환경 체험시설을 탑재한 버스에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자연물을 이용한 ‘수원이 열쇠고리(키링) 만들기’를 교육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방문 환경교육 기회가 적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 위주의 질 높은 환경교육의 장을 제공하겠다”며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