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AI융합교육 부트캠프 읽·걷·쓰 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7-28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게임사회'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관람하는 체험 프로그램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교육관에서 AI융합교육 기초역량 부트캠프의 일환으로 읽·걷·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오전에는 덕성여대 임양미 교수와 함께 AI로 그리는 데이터 학습과 변화하는 세상에 대해 이어 임양규 교수의 음악과 과학기술의 만남, 융합예술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디지널 공간과 게임을 전시의 형태로 구현한 ‘게임사회’를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관람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게임사회는 게임의 문법과 미학이 동시대 예술과 시각문화, 더 나아가 우리의 삶과 사회에 미친 영향을 나타내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로 구현한 전시프로그램이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클릭 몇 번으로 구현되는 예술에 대한 새로운 세계를 맛봤다”며 “도슨트 설명을 통해 전시회를 돌아보며 현대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다룬 게임 스토리텔링을 관람하고 사유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기술에 매몰되는 현대사회에서도 근간을 이루는 것은 결국 사람”이라며 “미술관 연계 읽·걷·쓰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 AI교육을 바라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업무협약식 개최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마을교육자치회는 생활권 단위에서 민·관·학이 협력해 마을연계교육과정, 마을학교, 평생교육, 사회적 돌봄 등을 구현한다.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구성을 위해 협약식에는 인천청라초(교장 이택수), 인천청라중(교장 송유미), 인천청라고(교장 김윤수), 인천초은초(교장 최유미), 인천초은중(교장 배미원), 인천초은고(교장 최영선), 청라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철민), 청라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남효)가 참석했다.

각 기관장은 앞으로 지역 특성을 고려해 복지, 안전, 환경, 다문화 어울림 등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마을과 연계해 학교 안팎의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펼치기로 약속했다.

이외 강범석 인천서구청장과 서부교육지원청 정두원 교육지원국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해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업무협약을 축하했다.

청라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부터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가족요리 체험교실, 환경캠페인, 청라 버스킹, 북카페 문화 향유 등 다양한 종류의 주민주도형 및 민관협력형 사업을 실시해왔다.

앞으로 생활권 단위의 민·관·학 협력 거버넌스인 우리마을교육자치회를 통해 청소년이 마을의 현안을 인식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마을 연계 교육활동을 탄력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서구 관내에 건강한 민·관·학 교육생태계로서 우리마을교육자치회가 많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결대로 성장하며 마음껏 꿈을 펼질 수 있도록 교육혁신지구사업과 연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