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해변 follow 변산’을 슬로건으로 한 2023 변산비치파티는 지난해에 이어 전국댄스경연 및 국가대표 댄서의 화려한 퍼포먼스, EDM버블파티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중 비치댄스 경연은 총상금 2500만원인 전국 스트릿 댄스 경연으로, 청소년부와 성인부 나뉘어 3일간 경연을 펼친다.
또한 국가대표 댄서 6팀의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공연이 3일간 계속되며, 스트리트 맨 파이터의 우승팀인 저스트절크 퍼포먼스 공연이 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여름 밤바다 하늘을 황홀하게 수놓을 불꽃놀이도 5일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과 워터플레이존, 물총놀이존, 모래놀이존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한편, 군은 이번 행사 홍보를 위해 행사장에 변산비치파티 로고 및 잼버리 앰블럼 등을 새긴 높이 7m의 대형 모래조각을 6월 중순에 설치했다.
도심 속 ‘꿈의 정원’ 조성
군은 야시장이 열리는 부안상설시장 일원에 이번 2023 세계잼버리의 주제인 ‘Draw Your Dream!(너의 꿈을 펼쳐라!)’에 맞춰 세계인들의 소원을 이뤄 줄 꿈의 정원을 조성했다.
이 정원에는 세계 각국의 스카우트들의 다양한 꿈을 생각하며 24종의 다양한 꽃을 식재하고, 소원을 들어줄 지니와 꿈을 응원해 줄 알라딘을 배치했다.
꿈의 정원은 부안군을 방문하는 세계인들에게 소원을 들어줄 추억의 장소이자, 새로운 포토존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국도 23·30호선과 부안읍 내 가로등에 가로등걸이형 화분 390조, 시가지 주요 거리에 대형화분 10조 등을 설치하고, 기존에 조성한 백설공주 정원, 회전교차로 2개소 등 가로화단을 정비해 축제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