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대구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 우수 청소년 봉사자와 지도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포상하는 ‘2023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023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여성가족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행복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25회째를 맞았으며, ‘청소년 자원봉사는 가장 건강한 청소년의 사회참여이며, 학습’이라는 가치 아래 지난 1999년부터 2000여 명의 지역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공적 기간인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7월 31일까지 봉사활동의 경험이 있는 지역 거주 청소년이면 누구나 활동부문(개인·동아리)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청소년 자원봉사를 지도한 지도자 부문도 별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자원봉사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위해 작품 부문에 ‘숏폼’ 분야를 따로 마련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의 경우 대구에 거주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여성가족부장관상, 대구시장상, 교육감상 등 총 23점의 시상이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11월 4일 마련될 예정으로, 신청접수를 위한 공고문과 양식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