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복지시설‧저소득층… 고효율 LED전등 무료 교체사업 시행

  • LED전등 무료 교체, 에너지복지 실현

대구 동구청이 에너지 취약계층인 저소득가구와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고효율 LED전등 무료 교체 사업을 시행했다  사진대구동구
대구 동구청이 에너지 취약계층인 저소득가구와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고효율 LED전등 무료 교체 사업을 시행했다. (사진=대구동구)

대구 동구청이 에너지 취약계층인 저소득가구와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민생경제과 에너지관리팀에서 고효율 LED전등 무료 교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는 전력효율 향상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최근 3년간 약 6억8000만원을 투입해 저소득층 160가구, 복지시설 35개소에 LED전등 약 5100등을 무료 교체했다.
 
올해 역시 5월부터 교체공사를 시작, 총사업비 6600만원으로 복지시설 18개소, 저소득층 6가구에 LED전등 약 300등을 교체 완료했다. 또, 오는 9월부터 2차 사업을 추진해 저소득가구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할 예정이다.
 
LED전등은 기존 형광등보다 평균 수명이 길고 전력효율이 40~50%정도 높아, 취약계층 전기요금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LED조명 교체 사업을 통해 전기료 절감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해당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취약계층이 에너지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