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텍스, 쿠팡 '로켓설치'로 배송에서 장착까지 원스톱 서비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8-09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브라이텍스
[사진=브라이텍스]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가 쿠팡과 협약을 맺고 지난달 쿠팡 로켓설치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로켓설치는 쿠팡에서 구매한 상품을 전문 기사가 배송 후 장착해주고, 기본적인 조작 방법까지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전국 무료배송은 물론,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 이내 원하는 날짜에 배송과 설치 일정을 예약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구매 가능한 제품은 신생아부터 108cm(만 4세)까지 사용 가능한 브라이텍스의 신생아 카시트 ‘듀얼픽스 아이사이즈’와 ‘듀얼픽스 플러스 아이사이즈’ 모델이다.

‘듀얼픽스 아이사이즈’는 독일의 우수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기획부터 디자인, 안전 테스트, 생산 전 과정을 독일 현지에서 진행했다.

특히 두 방향으로 충격을 분산시켜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최소화시키는 ‘피벗링크 ISOFIX’ 기술을 탑재했으며, 얇은 핀으로 회전하는 다른 카시트와는 달리 넓은 회전 판을 적용했다. 

차량 등받이에 밀착을 도와주는 ‘틸팅 타입 리바운드 스토퍼’는 성장기 아이의 다리 공간을 10% 이상 확보해 오랜 기간 후방 장착할 수 있다. 충격 발생 시 2차 충돌과 전복도 방지한다.

또한 ‘듀얼픽스 플러스 아이사이즈’는 유럽 안전기준보다 더 엄격한 기준으로 제품을 테스트하는 독일 자동차 협회(ADAC)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 등 전문가 평가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다.

브라이텍스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쿤 쉘 시트’를 적용, 아이의 전신을 감싸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 깊고 넓은 프레임은 넉넉한 탑승 공간을 제공해 신생아부터 아이 체중 최대 20kg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대용량 ‘쉴드 타입 리바운드 스토퍼’는 후방 장착의 필수 안전장치로 사고 시 2차 충돌 및 전복을 방지한다.  

브라이텍스 관계자는 “카시트는 차량에 제대로 고정되지 않으면 사고 발생 시 아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며 “출산 전 준비, 육아로 바쁜 이들이나 초보 부모 등 카시트 구매 및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가 배송부터 장착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로켓설치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는 쿠팡에서 ‘브라이텍스’를 검색한 후 ‘로켓설치’ 태그가 달린 제품을 구매하면 별도의 고객 부담금 없이 제공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